[제대로 워드프레스] 세미나 후기

제대로 워드프레스” 세미나를 마치고 그 동안 쌓인 피곤이 몰려와 몇일 몸살이를하고 이제야 후기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번 “제대로 워드프레스”라는 타이틀로 세미나를 기획했을땐 “아무도 관심없으면 어떻하지?”라고 걱정반 근심반의 마음으로 진행을하였습니다. 막상 진행을 하고 보니 예상밖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로 멋지게 세미나를 할 수 있었습니다.

 

 

 

 

“제대로 워드프레스”- 수많은 디자인과 플러그인 정말 공짜인가?

5월17일 강남토즈2호점에서 “제대로 워드프레스” 라는 주제로 세미나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레오퐁팀과 블로그코디팀에서 진행한 세미나 입니다.

 

진행 순서

1부 : 블로거에서 웹마스터가 되다
2부 : 워드프레스 웹에이전시
3부 : 질의 & 답변

 

 

1부 순서에는 레오퐁 김현구 대표의 발표로 시작하였습니다.

가볍게 웹 환경에 대한 이해와 워드프레스의 오해들을 터치하였고, 워드프레스를 활용하여 쇼핑몰,웹진,메타블로그를 만들고 운영하면서 겪은 경험과 사례를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2부 순서에서는 블로그코디 박동민 대표의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1부에서는 디자이너 관점의 발표였다면, 2부에서는 개발자의 관점에서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워드프레스의 생태계 와 오픈 소스 주제로 시작하여, 6년전 왜 워드프레스를 선택하고 웹에이전시 시장에 뛰어 들게되었는지, 워드프레스 웹에이전시로써 얻은 경험과 조건들에 대한 노하우를 발표하였습니다.

 

 

3부 에서는 토크형식의 질응&답변이 진행되었습니다.

토크형식까지는 아니였지만 1부,2부를 들으면서 가졌던 의문점들과 고민들을 말씀해주셨고 발표자분들이 답변을 하는 형식으로 이어나갔습니다.

 

 

 

P.S “제대로 워드프레스” 세미나 참석자분들이 설문에 답해 주셨던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참석해 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