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창조기업을 위한 스마트워크, 소셜미디어 컨퍼런스 개최

 

1인창조기업의 경쟁력! 스마트워크로 시작된다.

1인창조기업을 위한 스마트워크, 소셜미디어 컨퍼런스 개최

– (주)르호봇비즈니스인큐베이터 보도자료 –

 

11월 22일 발표된 “SW산업전망컨퍼런스 2012”에 따르면, 계속된 경기 불황의 불안감 속에서 스마트워크에 대한 관심과 소셜네트워크 참여 및 관련 비즈니스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스마트폰의 보급이 확산되고 경비절감과 비즈니스 영역 확장을 이뤄내고자 하는 측면에서 비즈니스의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음을 시사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스마트워크란, 고정된 사무공간에서 업무를 진행하던 기존의 업무패턴과는 달리, 근무지를 벗어나 언제 어디서나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게되는 새로운 업무개념을 의미한다. 초고속 인터넷 통신망과 비약적으로 진보된 IT기술, 국민적으로 보급된 스마트폰 등으로 인해 언제 어디서나 제약없이 이메일 활용, 영상회의 등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종래에는 관공서와 일부 대기업을 중심으로 스마트워크가 시도되어 왔지만, 점점 규모가 작은 기업에서도 스마트워크가 시도되고 있다. 유한킴벌리의 스마트워크 시행이 그 대표적인 사례라고 볼 수 있다. 경쟁력 강화의 측면에서는 작은 기업일수록 스마트워크가 필요한 상황이며, 적합한 스마트워크 적용모델과 IT솔루션이 제시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 가운데 소기업의 스마트워크 활성화를 주도하는 민간기업이 등장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비즈니스센터 프랜차이즈로 잘 알려지고 있는 (주)르호봇비즈니스인큐베이터(이하 르호봇)에서는 비즈니스센터 신규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워크를 위한 아이패드 30대 증정 이벤트”를 시작하였다.
컨퍼런스 진행담당자인 르호봇 윤준식 팀장에 따르면, “소호라고 하면 영세한 기업을 의미하는 것으로 잘못 알고 있는데, 실제로는 지식서비스 기업을 지칭하는 것이 보다 정확한 표현”이라며, “흔히 소호사무실로 알려진 비즈니스센터는 앞으로 지식서비스와 스마트워크의 중심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또한 “소기업일수록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발빠르게 대처하는 유연성이 필요하기 때문에 스마트워크는 필수이며 아이패드 증정 이벤트를 시작으로, 컨퍼런스와 교육세미나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르호봇이 11월 30일 주최하는 <1인창조기업 스마트워크, 소셜미디어 컨퍼런스>에서는 1인기업과 소기업이 스마트워크 및 온라인 협업을 통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각자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이 소개될 예정이다.

 

홍순성 홍스랩 대표는 최근 출간한 저서 <스마트워킹 라이프>에서 소개한 바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과 모바일 오피스 사례를 들고 1인기업을 위한 스마트워킹 방법과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태연 유저스토리랩 부사장은 트위터를 중심으로 소셜미디어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하고, 1인기업이 개인미디어인 소셜미디어를 통해 각종 이슈메이킹, 효과적인 마케팅 방안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고 한다.

 

또한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펼쳐가고 있는 1인창조기업의 사업사례 발표도 함께 진행된다. <MK비즈카페(대표: 주명규)>의 “소셜창업 코칭사례”와 <블로그코디(대표: 박동민)>의 “SNS시대의 홈페이지 전략”이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블로그코디는 자체개발한 홈로그 솔루션을 통해 소기업도 온라인 미디어센터 구축이 가능하며, 적용사례와 제휴모델에 대해서 설명한다고 한다.

 

그밖에도 르호봇 비즈니스센터 회원들을 중심으로 년말까지 4차례의 스마트워크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소기업의 스마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르호봇은 국내 최초로 ISO9001인증을 획득한 소호 비즈니스센터 전문업체로, 국내 최대의 비즈니스센터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최근 서울 서초동 교대역 입구에 스마트워크 컨셉의 비즈니스센터를 개설한 바 있다. 년내 서울 강남구 역삼역 역세권 안에도 스마트워크 비즈니스센터를 추가개설하여 지하철 노선과 연계한 비즈니스 공간을 확장한다고 한다.

 

 

<1인창조기업, 스마트워크&소셜미디어 컨퍼런스>
참가문의와 신청은 전화 070-8679-2195/2197(르호봇 운영팀)을 통해 가능하다.